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여드름 흉터와 색소침착, 트라이빔 레이저토닝으로 개선하는 방법 등록일   2019-11-01

25회차_구로_정소희_트라이빔_스타데일리(191031).JPG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이상까지 벌어지는 환절기, 겨울로 가는 시기다. 요즘처럼 건조하고 자외선까지 강한 때에는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색소침착이 생기기 쉽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어긋나 여드름과 그에 따른 흉터도 발생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러한 피부 트러블에는 ‘트라이빔 레이저’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피부 깊숙이 레이저를 전달해 주므로 기존 레이저로는 치료가 어려운 깊은 색소 질환까지 개선할 수 있다.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효과, 색소질환 개선, 화이트닝 등이 가능한 트라이빔 레이저는 진피 속 멜라닌을 파괴하고 콜라겐을 생성하는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모공치료 및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트라이빔 레이저는 열 손상을 최소화해 피부 표면의 멜라닌을 자극하지 않아 과도한 색소침착의 부작용을 막아주며, 에너지가 균일하게 작용하므로 통증 또한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다.


긴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한 트라이빔 레이저토닝은 균일하게 도포한 특수 제조 카본 오일을 피부 표면에 쏘아줌으로 시술 과정에서 열 효과와 필링 효과를 통해 피부 표면의 불순물과 각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교원섬유와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하여 노화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시술이다.


구로참튼튼병원 피부과 정소희 원장은 “긴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큰 부작용 없이 시술 가능한 트라이빔 레이저토닝은 피부톤과 넓은 모공 개선이 필요한 경우를 비롯해 예민하면서 색소침착이 심한 경우, 난치성이거나 혼합성인 기미가 있는 경우, 기미나 잡티가 많은 경우, 잔주름 등이 많아 피부 결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라이빔 레이저 토닝으로 시술한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철저한 수분 관리가 필수이며, 외출 시 SPF 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줘서 햇볕으로 인한 피부 손상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